맛집탐방/< 군산 맛집 >

백종원 3대천왕 군산 고추짜장 맛집 지린성

민웅잉 2021. 6. 27. 18:00
반응형

 

군산 맛집 하면 아시는 곳이 있나요??

군산을 방문해보셨거나 군산을 아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지린성은 대표적으로 아시는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군산 지린성은 하도 유명해서

제가 전주에 거주할 때도 종종 들었던 식당 이름인데요!!

군산에 방문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린성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심지어 지린성을 방문하기 위해 군산에 오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지린성에 대한 솔직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린성은 2021년 6월부터 휴무일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매주 화요일 휴무는 유지이고,

화, 수 이틀 휴무인 날짜가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방문하셔야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겠죠??!!

영업시간은 

09:30 ~ 16:00로 저녁에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이 된다고 하니

빨리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방송 정보로는 생방송오늘저녁,

백종원의 3대천왕, 생방송투데이,

2TV저녁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었네요.

티비에도 이렇게 출연한 맛집이니

당연히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죠.

 

제가 두 번 방문했을 때 전부 줄이 길었고,

많이 기다린 건 아니지만 늦은 오후에 방문한 것 치고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만약 점심시간에 제대로 방문을 한다면 줄이 얼마나 길지

상상이 가더군요. 오히려 일찍 가거나 조금 늦은 시간에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또 늦게 가면 재료소진이 될 수도....

타이밍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정도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여전히 많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메뉴에 대한 설명을 해보자면

고차 짜장면 9000원

짜장면 6000원

짬뽕 8000원

고추 짬뽕 9000원

이외에도 짜장밥, 짬뽕밥, 고추짜장밥, 고추짬뽕밥의 메뉴가 있고,

대표적으로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이 정말 유명하죠!!

특히 지린성에서는 탕수육을 팔고 있지 않은데,

어떻게 보면 정말 신기한 것 같습니다.

탕수육을 팔지 않는 유일한 중국집이라고 생각할 정도예요.

탕수육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약간 있습니다.

 

저희는 두 명이서 방문하여

고추짜장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빠르게 나온 고추짜장!!

줄 서고 있는 사람이 많고,

고추 짜장이 정말 유명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데워놓고 준비를 한 것 같더라고요.

 

나오자마자 고추의 진한 향이 느껴집니다.

 

 

짜장 소스를 면에 부으면~~~
비주얼 너무 맛있게 보이지 않나요??

실제로는 부으면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고추의 매운 향이 확 나서

저절로 입에 침이 고입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맛있게 보이죠??!!

 

군산 지린성은 기본 반찬으로 단무지 하나만 나오는데,

메인 메뉴인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에만 올인한 식당 같았어요.

하지만 이 메인 메뉴만을 보고 이렇게 맛집의 타이틀을 가지게 된 것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간 고추짬뽕 맛은?

확실히 고추의 그 매운맛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대표적인 불닭볶음면과 비교를 해보자면,

맵기의 느낌이 정말 다른 음식이나,

맵기 정도만 따져보면 고추짜장이 좀 더 묘하게 매운 느낌이었어요.

 

근데 진짜 맛있게 맵다! 이 느낌입니다.

진짜 매운데 엄청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엄청 중독되는 맛입니다.

그 매콤함이 지린성 특유의 메콤함이에요.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짜장의 매콤함이었고,

또 먹고 나면 여운이 남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이런 중독성있는 맛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하지만!!!

너무 맛집으로 유명한 지린성이라서,

제 친구는 너무 기대를 한 나머지

별로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제 친구들 말 들어보면 고추짜장도 뭔가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더라고요.

이 맛을 별로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은근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던 지린성이었기에

군산에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고추짬뽕이 더욱 유명하던데 고추짬뽕도 조만간 먹어보러 가야겠네요!

 

 

매운 걸 먹었으니 아이스크림으로 좀 달래줘야겠죠?

보이는 철판아이스크림은 지린성에서 준

바로 옆 아이스크림가게 할인쿠폰으로 사 먹은 아이스크림입니다.

지린성을 이용하니 아이스크림 할인 쿠폰을 주더라고요!!
지금도 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먹은 철판아이스크림도 정말 맛있었네요~~

군산 지린성

이렇게 포스팅을 적으니

그 매운맛이 생각나서 침이 고이네요. ㅋㅋ

 

정말 만족스러웠던 지린성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