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핸드폰 게임 추천] 소름돋는 방탈출게임 Rime

민웅잉 2021. 3. 31. 09: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공남입니다.

제가 이틀 동안 재밌게 즐겼던,

핸드폰 방탈출 게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오프라인 방탈출 카페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탈출 게임을 할 수 없을까?" 

찾아보다가,

평점 4.8에 리뷰도 너무 좋았던,

Rime이라는 게임을 깔아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 스포 x )

스포 없는 리뷰이니 안심하시고 보셔도 됩니다 ㅎㅎ

 

깔고 나면 start와 continue가 나옵니다.

start를 해서 플레이를 시작하면 되고,

continue는 자동으로 게임이 저장되어,

게임을 이어나가실 거면 continue를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start!!

 

처음에 간단한 스토리를 알려줍니다. 

요약하면 책의 세계에 갇혀,

책의 세계를 빠져나가는 게임입니다.

 

밑에 광고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뭐.. 게임 개발자도 광고로 돈을 버는 것이니,

이해해야죠.

게임을 다 하고 나면,

광고도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처음엔 저도 이 광고를 지워버리고 싶더군요 ^^

 

화면에 화살표 방향을 누르면,

4면의 벽을 움직이며 볼 수 있습니다.

방이 없는 원룸 집에서 탈출하는 거나 다름없죠!

아 이층은 있으니.. 원룸이 아닌가?? ㅎㅎ

 

그리고 집에 있는 물건들을 클릭하면 확대돼서 힌트나 단서를 찾을 수 있고요!!,

사진에 전구 모양을 누르고 광고 30초를 보면,

힌트나 정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보고 힌트를 얻을 수도 있고,

get answer을 누르면,

답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깰 수 있는 구조지만,

혼자 힘으로 깨는 게 진짜 방탈출 게임의 재미 아닐까요??

 

저는 힌트를 좀 많이 쓰긴 했습니다..ㅎㅎ 어렵더라고요!!

이게 은근 생각도 많이 해야 하고,

내가 깼던 단계에서도 어떻게 깼는지를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게 정말 단순한 게임은 아니었고,

개발자가 세심하게 게임을 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엘베가 진짜 엄청나게 많이 이용되더라고요!

막상 풀고 나면 진짜 소름이 돋아요.

이걸 이렇게??

저도 웬만한 게임에 극찬은 안 하는데,

이건 진짜 무조건 한 번쯤 해볼 만합니다.

 

 

저는 "드디어 깼다" 하는 순간 Normal End가 나오더라고요!

그때부터 와 이게 뭔 소리지?라고 생각이 들면서

괜히 소름이 돋았습니다.

더욱 이 게임에 빠져들게 됐습니다.

 

게임을 하며 힌트를 찾는 과정에서

정말 억지스러운 과정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다 이해가 되는 방탈출의 과정이라서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더 몰입도가 높아졌고요!

 

저는 결국 방탈출 게임에 끝을 볼 수 있었고,

저도 모르게 소름이 돋고 있었습니다.

호기심으로 깔았던 게임이,

나도 모르게 빠져들고 있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를 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게 막상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나면,

아 다 깼다!! 이게 아닙니다.

진짜 감명 깊은 영화 한 편을 보고 나온 기분입니다.

 

퀄리티가 장난 아니고요,

저는 힌트를 좀 많이 봤는데,

힌트를 최대한 보지 않고,

자기 힘으로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 깰 수 있는 구조예요!

뭐 정 안 풀리면 힌트나 정답을 봐야겠지만요!!

힌트 없이 푸신분들 진짜 대단합니다.

 

또한 이 방탈출 게임은 스토리가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방탈출이 아닙니다.!

스토리 전개가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성도가 높고,

정말 어렵지만,

막상 힌트를 보면

"왜 내가 이걸 생각 못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

개발자가 생각을 많이 한 것이 보였습니다.

 

진짜 탈출 게임 좋아하시면

무조건 깔고 심심할 때 깨 보세요!

완전 띵작입니다!!!!

강추!!!!!

 

블로그 포스팅은 제가 직접 스스로 플레이하여 솔직한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무언가에 느끼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대박이라고 말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재밌게 게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 피크닉 산동교친수공원 돗자리 피고 힐링  (30) 202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