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광주 광산구 우산동 금다수국밥 솔직리뷰

민웅잉 2021. 4. 28. 10:04
반응형

국밥에 소주 한잔 하기 위해 찾은 국밥집!

네이버 평점 4.38에 

리뷰에 별 2점 이하의 평이 없어

맛집 스멜을 맡고 방문한 식당!

 

* 후기 요약은 맨 밑에 *

 

가게 입구와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뭐 정말 평범하죠..?

사진에서는 사람이 없는데

저희가 들어오고 다 먹을 때쯤

손님이 가게 절반을 채웠더라고요~

저희가 불러들여온 듯한 느낌..ㅎㅎㅎ

 

저희는 순대머리국밥을 주문하였습니다.

7000원!!

제가 유명한 국밥집에서 1년 정도 일해서 대충 기본적인 것들은 다 아는데,

가격은 정말 평범한 가격이고, 

순대와 머리고기를 같이 넣어줘서 

순대머리국밥이라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제가 일했던 곳은 머리고기면 머리국밥,

순대면 순대국밥 따로 팔았었는데,

순대와 머리고기를 같이 맛볼 수 있는 게 좋았어요!

 

순대새끼보국 밥은 암뽕국밥을 말하는 것 같은데,

암뽕은 제 입맛이랑 안 맞더라고요 ㅎㅎ

 

전골이나 볶음도 가격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음에 와서 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옆에 들깨가루와, 초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들깨가루가 몸에 좋다고 하니 잔뜩 넣어서 먹어도 좋겠죠?

저는 사진은 찍어놓고 들깨가루 까먹고 안 넣어서 먹은..ㅎㅎ

 

저희는 2명이서 순대머리국밥 2인분을 주문했는데,

위 사진과 같이 반찬 구성도 각자 하나씩 줍니다.

요즘 코로나 시대에 참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는 생각보다 그냥 그랬고,

오히려 콩나물이 간이 잘 되어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파와 고추는 몸에 좋은 음식이니 많이 먹어주면 좋겠죠?

저는 양파가 나오는 식당이면 양파 정말 많이 먹습니다!!ㅎㅎ

 

 

머리고기와 순대!!

먹기도 전에 군침이 돌더군요!

간을 하기 전에 국물 맛을 봤는데 역시 밍밍했습니다.

내 입맛에 맞게 맞춰야겠죠?

 

 

국밥과 함께, 

고추 송송이와 다대기를 줍니다.

다대기와 고추송송이, 들깨가루, 새우젓으로

자기 입맛에 맞게 간을 해서 먹어주면 됩니다!

 

사진이 좀 어둡게 찍혔네요!

이제야 좀 국밥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송송이를 많이 넣고,

다대기를 넣고 나서, 아직도 밍밍해서

새우젓을 좀 많이 넣어 먹었습니다.

들깨가루는 까먹고 안 넣은 ㅎㅎ..

 

간은 맞췄는데 생각보다 

" 와 진짜 맛있다 " 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맛은 없고... 그냥 국밥 맛입니다.

순대와 머리고기도 뭐 그냥 그랬고....

그렇다고 맛이 없진 않지만.. 

약간 기대 이하였습니다.

굳이 찾아서 다시 방문하진 않을 거 같고

집 앞에 있었으면 정말 가끔 방문했을 것 같은 식당이었어요!

 

광산구 우산동 금다수국밥

국밥과 반찬세팅이 각각 나오는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국밥 자체는 특별한 게 없고,
그렇게 맛있지도 않았습니다.
순대와 머리고기가 국밥 안에 같이 들어있는 점은 좋았지만
순대와 머리고기 맛도 정말 평번한..
정말 모든게 평범했던 금다수국밥

(제가 유명한 국밥집에서 일 한 경험으로 까다로운 리뷰였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