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속초 맛집 >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순대 맛집 속초진짜순대

민웅잉 2021. 6. 3. 11:31
반응형

 

오랜만에 온 여행.

여행지는 바로~~~ 속초!!입니다.

 

 

속초에 대한 글을 하나하나씩 적어볼 생각인데요!

속초에서 처음 맛본 속초진짜순대에 대한 포스팅을 먼저 시작해보겠습니다.!

 

속초중앙시장 맛집을 알아보다,

아바이순대 맛집이 중앙시장에 있다는 블로그 포스팅을 보게 됐습니다.

 

아바이순대를 아바이마을에서 맛볼 수 있으면 맛보려고 했는데,

"아싸리 중앙시장에서 아바이순대를 맛보자!"라고

마음이 바뀌어 속초중앙시장의

속초진짜순대 식당을 방문하게 됐습니다.

 

 

가게 입구부터 누가 했는지 모를 많은 싸인과

방송에 출연한 사진이 보였습니다.

"얼마나 맛있을까?"라는 설렘이 먼저 앞서

기대를 안고 가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속초진짜순대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아바이 순대가 너무 궁금했고,

오징어순대도 너무 맛있게 보여서

모듬순대를 먼저 먹기로 결정 했습니다.

 

모듬순대를 먹기로 결정한 후

친구와 국밥을 먹을지 말지 고민을 했는데,

"모듬순대만 먹고 다른 곳에서 또 먹자"

VS

"이왕 온 김에 국밥도 맛보자"

로 대립되어 고민하고 있다가

국밥도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바뀌어

아바이 진짜 순대국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총 두 가지 메뉴 주문

모듬순대 20000원!

아바이 진짜 순대국 10000원!

 

 

저희가 잡은 자리 주변에

저희가 시킨 음식 사진도 나와있었습니다.

 

어떻게 음식이 나오는지 보여줘서 좋았지만

맛이 있을지는 사진만으로 판별 불가능이죠!

 

사진을 보면서 빨리 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온 양념과 반찬입니다.

반찬은 양파와 김치, 깍두기가 나옵니다.

일반 순대국밥집의 기본적인 반찬이죠??!

이러한 기본적인 깍두기와 김치, 양파는

흠잡을 것 없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쌈장, 다대기, 새우젓, 고추송송이, 간장

이렇게 양념이 나옵니다.

 

국밥은 간이 되어 나오지만,

각자 취향껏 다대기와 새우젓, 고추송송이를

더 넣어 먹으면 됩니다.

 

 

 

먼저 나온 모듬순대입니다.!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순대!

거기에 명태회까지!

 

아바이순대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아바이순대는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밥,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 등의

소를 넣고 쪄낸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모르고 먹었는데,

포스팅하다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바이 순대는 속이 꽉 차있고, 일반 순대와 확실히 다른 맛이었습니다.

피순대, 찹쌀순대는 많이 먹어봤는데 처음 먹어보는 아바이순대!
약간 겉이 질기지만 그 질긴 맛의 매력으로 먹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질기면 잘라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약간 피순대와 느낌은 비슷하면서도 달랐습니다.

오징어순대 또한 처음 먹어보는데

동그란 오징어 안에 내용물을 넣은 후 

계란으로 부친 것입니다.

오징어순대는 오징어가 씹히면서 속이 부드러웠는데

추석 때 먹는 맛있는 전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오징어순대도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에 명태회까지 올려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순대도 너무 맛있지만 명태회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명태회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저는 너무 만족을 했던 모듬순대지만

저랑 같이 방문했던 친구는 그렇게 만족을 하진 않았더라고요.

 

순대 자체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모듬순대를 먹고 있을 때 나온 아바이 순대국!

아바이 순대국에는 아바이 순대와 머리고기가 섞여 있습니다.

아바이순대만 나오는 순대국도 있으니 순대만 들어갔으면 하는 분들은

따로 아바이 순대만 국밥을 시켜 드시면 되겠죠?!

아바이 순대는 4개 들어있고, 나머지 내장과 머리고기가 섞여 있습니다.

 

저는 고추송송이와 다대기를 넣어 먹었는데

좀 더 간이 쌔져서 맛있더라고요.!

아바이 순대국 10000원이면 확실하게 비싼 가격이지만,

한 번쯤 먹어볼 만한 순대국밥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맛있는 순대국밥이지만 제가 먹은 순대국밥중에 가장 비쌌어요. ㅠㅠ

여행 오면 안 아끼고 먹어보고 싶은 거 먹어보잔 마인드라

가격에 대한 불만 없이 맛있게 먹었지만

저희 집 주변에 있는 순대국밥 집이 었다면

가격보고 바로 나왔을 것 같네요 ㅋㅋ!

 

 

아바이 순대 내용물은 꽉 차있고

머리고기도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맛은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모듬순대의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를 명태회와 같이

너무 맛있게 먹었고

순대국밥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쯤 먹기 좋은 곳이고

저희 집 앞에 있었다면 그렇게 자주 먹지는 않을 것 같더라고요.

가격도 좀 비싼 편이고,

막 중독되는 그런 맛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먹을 당시에는 맛있게 먹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아 다시 가서 먹고 싶다" 이런 생각은

그렇게 들진 않네요!

 

그래도 여행 와서 먹은 속초진짜순대 식당은

너무 만족스러웠고 성공적인 첫 식사였습니다.

 

이것도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은데

가게 일하시는 아주머니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손님을 하나하나 신경 써주시는 모습이 보였어요.

 

평소 순대를 좋아하신다면 속초진짜순대 추천드립니다.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