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나주 맛집 >

나주 혁신도시 맛집 계림원 나주호수공원점

민웅잉 2021. 5. 1. 11:35
반응형

 

친구가 "나주에 오면 진짜 엄청난 맛집 데려갈게"

"여기 진짜 대존맛이야 너네 여기서 먹고 다음에 무조건 또 온다"

라는 말을 남기고 며칠 후 나주에 방문하자마자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계림원 나주호수공원점

 

누룽지통닭은 들어보긴 했는데,

"누룽지통닭..?? 굳이..?? 이걸 먹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데려온 식당이 누룽지통닭집!!!

친구가 진짜 맛있다고 강조를 해서 그냥 아무 말 없이 따라갔습니다.

 

* 후기 요약은 맨 밑에!! *

 

 

호수공원 쪽에 위치해 있어

밖에서 호수공원을 보며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날 바람이 좀 많이 불어

어쩔 수 없이 실내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가게 내부인데요!!

일반 치킨집 느낌이었습니다.

 

저 그림이 딱 눈에 띄지 않나요?!

그림에 웃고 있는 모습이

괜히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가게 내부에서 저런 하나하나가 손님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게

식당은 단순히 맛이 전부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따로 메뉴판에 있는 가격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ㅠ

누룽지 통닭 16000원

콘닭           18000원

치즈콘닭     20000원

매콤불닭     20000원

저희는 3명이서 세트메뉴보다는

"단품 하나 시켜서 간단히 먹고 다른 맛집도 가보자!"

라는 의견이 나와서 

매콤불닭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친구가 다른 건 양념이 없고,

매콤불닭만 양념이 있는데

이게 훨씬 맛있다고 매콤불닭을 추천해서

고민도 없이 바로 주문한 매콤불닭!!

 

 

주문을 하고 보니 옆에 

누룽지 통닭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처음 먹어보는 누룽지 통닭이어서 

한번 쭉 읽어봤습니다.

이걸 읽어봄으로써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나와 찢어서 먹어야 하고,

누룽지가 통닭에 올려져서 나오는 것이 아니었고,

먹다 보면 찹쌀이 뜨거운 불판에 누룽지가 되는구나"를 알았습니다.

 

 

앗 소주잔이 사진에...ㅋㅋㅋㅋㅋ

저희는 소주를 시켜서 같이 먹었네요 ㅎㅎ...

치킨엔 맥주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이라서 

소주를 먹었습니다!! ㅋㅋ

 

기본 안주는 열무김치, 깍두기가 나옵니다.

통닭에 열무김치가?

그러나 누룽지통닭의 이미지를 생각해보니

"열무김치가 엄청 잘 어울릴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심지어 열무김치 너무 맛있었습니다.

매콤불닭과는 그렇게 어울리진 않았지만,

양념이 없는 누룽지 통닭에 열무김치 올려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기 뒤에 보이시는 노란 소스 보이시나요?

겨자 소스인데 저거 진짜 맛있었습니다.

톡 쏘는 맛이 너무 좋았어요~

치킨에 찍어먹으니 맛은 두배! 

아무튼 소스 진짜 너무 맘에 들었네요!

 

 

그렇게 나온 매콤불닭!!!!!!!!!!

비주얼 뭔가요..?

내가 상상한 그 비주얼 맞아??

치즈 폭탄에 닭이 한 마리 통째로??

비주얼은 우선 합격!

 

맛은????!

대박.......

이런 게 누룽지 통닭이었어???

먹어보면 압니다. 

먹고 나면 나중에 여운이 남는 맛이에요.

콘치즈와 치킨을 딱 찢어서 먹으면

살 육즙이 대박이었고, 거기에 겨자소스 찍어먹으니 wow

먹다 보면 찹쌀이 누룽지가 되는데 

이건 또 왜 이리 맛있는지..

제 인식이 180도 바뀌는 날이었습니다.

누룽지통닭이라하면 그냥 누룽지 맛의 치킨을 생각했어요 ㅋㅋㅋㅋ

먹고 나서 바로 친구한테 "진짜 잘 데려왔다"라고 말했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불판에 열기가 남아 치킨의 열기가 유지되고,

또 그 치킨 맛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매콤불닭소스가 정말 맛있었고,

또 살 부분에 겨자소스까지 곁들이면 진짜 최고였습니다.

 

참고로 매콤불닭 너무 매울까? 고민하시는 분들

그렇게 맵진 않아요!

신라면 정도....???? 

맛있게 매콤해요~!

 

나주에 다시 온다면 여기 다시 올 겁니다.

너무 만족하고 맛있게 먹었던 누룽지통닭!!

 


 


나주 혁신도시 맛집 계림원 나주호수공원점

호수공원 앞에 위치해 있어 밖에서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날이 안 좋아 실내 선택!
매콤불닭을 주문해서 먹어본 첫 누룽지 통닭
진짜 대존맛이었습니다.
치즈 듬뿍 속이 촉촉한 통닭에 맛있는
매콤양념소스와 겨자소스까지 곁들이니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마무리로 찹쌀 누룽지까지 먹어주니
순간 일반 치킨보다 훨씬 괜찮단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누룽지통닭 계림원 고민하고 있다면 
꼭 한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너무 만족스러웠던 누룽지통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