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카오바이크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민웅잉 2021. 5. 8. 1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겪은 일상은

안타까운 얘기인데요...

물론 제 잘못이지만 괜히 짜증이 나더라고요!

혹시라도 다른분들이 모르고 이용했다가

저처럼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포스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제가 전주에 거주할때 정말 많이 이용했던 카카오바이크.

전주에 살다 광주에 살다보니 카카오바이크가 없어서 많이 불편했지만

길 가다가 오늘 카카오바이크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어디 가야 할 길에 발견하여 기분좋은 마음으로 이용을 했는데요..

돈 20000원을 그냥 한 순간에 날려버렸습니다. ㅠㅠ

 

우선 카카오바이크부터 천천히 소개하면서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카카오바이크가 정확히 어느 지역에 이용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바이크 사용 가능 지역에서 이렇게 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티 어플인데요! 택시를 이용할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죠!

그 옆에 보시면 바이크가 있습니다.

저게 바로 카카오바이크입니다.!

 

카카오 바이크인데요!

겉으로 보기엔 별거 없을지 몰라도

전동바이크입니다.!!

살짝 패달을 밟아도 알아서 쭉 나가기 때문에

힘을 들이지 않고 카카오바이크 이용가능 지역에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지 않나요?

오르막길에서 힘을 쓰지 않고도 쉽게 올라갈 수 있고,

버스, 택시 이용을 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바이크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면?

카카오티 어플 바이크에 들어가면 지도가뜹니다.

그 지도에 카카오바이크의 위치가 뜨고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도에 카카오바이크가 전동바이크라서

베터리도 표시가 되는데

베터리도 잘 확인해서 타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직접 패달을 밟고 가셔야 합니다.!!

 

또한 처음에 카카오바이크 확인 시

잘 점검을 하시고

타는데 이상하다 싶은 점이 있으면

바로 문의해서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티어플에서 바이크를 들어가서

카카오바이크 뒤에 보이는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알아서 잠금장치가 풀리고

시간이 계산됩니다.

 

다 이용한 후 잠금장치를 잠궈주면 끝!

잠금장치를 잠그면 알아서 카카오티에 등록한

카드에 결제내역이 전송됩니다.

 

카카오 바이크 요금입니다.

15분에 1500원! - 기본요금

이후 요금은 1분당 100원!

저렴하지 않나요??!

저는 전주에 있을 때 버스보다

카카오바이크를 훨씬 많이 이용했습니다.

뭔가 전동바이크라 잘 나가고,

편하게 내 맘대로 다닐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저는 택시 이용하는 걸 별로 안좋아해서

저에게 카카오바이크는 정말 좋은 이동수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주에서 이용했던 경험을 토대로

주의사항을 읽지 않고 타다가

그만 20000원을 날려버렸네요 ㅠㅠ

 

바로 이거 때문입니다.!!!! ㅠ

카카오바이크로 바로 제 옆 동네를 가는거라서

당연히 이탈지역이 아닐 줄 알았어요.

정말 먼 동네까지 이탈지역이 아니면서

제가 간 옆동네만 이탈지역이 껴있더라고요....

저는 확인을 하지 않고 잠금장치를 걸었고,

결제 내역을 확인했는데.....

21500원이???????????

저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재빨리 카카오바이크에 문의를 했습니다.

 

 

저의 급했던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오타봐...

정말 놀라서 생각없이 빨리 문의를 하느라 그랬네요

제가 다시 이탈지역 아닌곳으로 옮겨놔도 되냐고

문의를 했지만 돌아오는건 "별도로 도움드리기 어렵다"는 말뿐.

저는 순간 너무 당황스럽고 황당했습니다.

 

제 기억상 전주에서 이탈지역에 주차했을때,

따로 저한테 옮겨놓으라고 문자가 와서

다시 돈을 지불하지 않고 옮겨놨던걸로 기억하는데,

광주에서는 얄짤없네요.

지역마다 다른건지 아니면 서비스가 바뀐건지 모르겠는데

너무 화가 났네요...

바로 옆동네가 이탈지역이라니..

진짜 ㅠㅠㅠ 너무 억울해서

아직도 서럽네요.

 

저처럼 이런 일 당하시지 않도록

카카오바이크 이용시에는

꼭꼭!!!!!!!!!

목적지가 이탈지역이 아닌지 확인하고 타세요!!

제 잘못은 맞지만...

뭔가 괜히 너무 억울한 날이었습니다.

 

주의사항 잘 숙지하면 정말 좋은 이동수단.

카카오바이크 조심히 잘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