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쭈꾸미 맛집 수완지구 쭈꾸쭈구, 치즈 서비스까지!

민웅잉 2021. 5. 9. 16:13
반응형

 

수완지구에서 오늘 먹을 저녁 메뉴를 고르다,

딱 눈에 들어온 수완지구 쭈삼집 쭈꾸쭈꾸!

친구가 예전에 방문했을 때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고 해서 기대를 안고 방문!

 

후기 요약은 맨 밑에 있습니다.

 

수완지구의 먹자골목 쪽에 위치한 쭈꾸쭈꾸!

수완지구에 가끔 방문을 해왔지만,

이렇게 큰 쭈꾸미집을 처음 봤습니다.

 

가게 입구부터 " 맛있는 매운맛이 생각날 때!! 쭈꾸쭈꾸"

라는 단어가 저를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맛있게 매운맛! 제가 이 날 딱 먹고 싶었던 그런 맛!!

그렇게 기대를 안고 방문!

 

저희는 쭈꾸미 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쭈꾸미 삼겹살 1인분 12900원!

다른 메뉴 중에서도 쭈꾸미 새우가 궁금했지만

쭈꾸미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었기 때문에 쭈꾸미 삼겹살 픽!!

쭈꾸미 삼겹살을 주문하고 보니,

소주가 너무 땡겼지만 차를 가져와서 먹지 못했네요.. ㅠ

다음에는 쭈꾸미 새우와 소주를 먹어볼 겁니다.!!

 

매운맛 단계입니다.

메뉴를 주문할 때 말씀해주시면 되는데,

저희는 매운 쭈꾸미를 먹고 싶어 2단계 쥐똥고추를 선택했습니다.

막상 먹어보고 나면 은근 많이 맵습니다.

불닭볶음면 정도의 맵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맵긴 매웠지만 맛있게 매워서 더욱 좋았습니다.!!

제가 기대했고 원했던 그런 맛!!

 

하바네로는 얼마나 매운 걸까 호기심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방문 시에는 청양고추맛을 선택해서 먹을 것 같네요! ㅋ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매워도 살짝 매운 게 좋아서...ㅎ

물론 쥐똥고추도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면 쥐똥고추나 하바네로맛

너무 만족하며 드실 것 같네요.

 

 

쭈꾸미 효능이 적혀있네요!!

쭈꾸미가 이렇게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니..!!

다이어트, 간의해독 항암효과,

피로회복 심신안정, 두뇌발달 치매예방!!

정말 좋은 음식이군요!! 

그렇다면 많이 먹어줘야겠죠??!ㅋㅋㅋ

 

쭈꾸미를 주문하자 나온 기본반찬!!

와... 정말 푸짐하지 않나요??

처음에 쌈무, 각종 채소, 삶은계란, 콩나물, 냉미역국만 나와서

그냥 아무렇지 않게 있었는데,

계속해서 계란찜, 전, 콘치즈까지 나오더라고요!

처음에 계란은 쭈꾸미에 풀어 먹는 건가?라고 생각을 했는데

삶은 달걀이었던..ㅋㅋㅋㅋㅋ 

삶은 달걀은 바로 드시지 마시고 쭈꾸미 소스에 묻혀서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계란찜 처음에 비주얼 보고 스프인줄 알았네요ㅋㅋㅋㅋ

계란찜 너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전, 콘치즈 너무 좋았고 마요네즈 소스도 좋았네요!

콩나물은 쭈삼이 나오면 넣어서 같이 드시면 됩니다.

기본반찬은 너무 맛있고 구성도 좋고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드디어 나온 쭈삼!!!!

와 비주얼 대박~~

완전 푸짐하지 않나요??

기본반찬이 나왔을 때나 쭈삼이 나왔을 때나 저의 반응은 같았습니다.

" 와~~ 괜찮다 " 먹기도 전에 벌써부터 기대만땅 ㅋㅋ!

 

처음에는 이렇게 나와서 어떻게 요리해야 하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옆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따로 있었습니다.

 

1. 철판에 야채, 고기, 쭈꾸미가 익으면 잘~ 섞어 볶아준다.

2. 크기가 큰 쭈꾸미와 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국물이 쫄아 들면~ 콩나물을 넣어 소스, 날치알을 곁들여~

쌈 싼 후 맛있게~ 얌얌~

이라고 써져있군요!!

이 방법대로 요리를 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나와있는 방법대로면 날치알이 있어야 하는데 날치알은 따로 없더라고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요리 완성~~

이제 먹어봐야겠지요~~?

먹어 보고 첫맛은???

" 생각보다 매운데?? "라는 반응이 나온 후

" 어 근데 맛있게 맵다 "였습니다.

진짜 맛있게 매워요!

이거 완전 소주 안주인데..!! 먹질 못하다니

 

맛있게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삼겹살과 쭈꾸미는

그냥 너무 맛있었습니다. 

쭈꾸미 식감 대박!

삼겹살은 설명이 필요 없죠!

너무 괜찮다는 생각이 먹으면서도 자꾸 들어서

자주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먹다 보니 나온 치즈 서비스?

서비스까지 챙겨주시니 감격스럽더라고요!

이거 치즈 녹으면

쭈꾸미랑 삼겹살 치즈에 찍어서 먹으면

더 대박이예요!

맛있음이 두배가 되는 기분

치즈 서비스에 그냥 끝!! 수완지구 쭈꾸쭈꾸 맛집 인정!! ㅋㅋ

처음엔 쭈꾸미 삼겹살 가격이 12900원이라서

가격이 좀 쌘 게 아닌가 싶었는데

전혀 아니에요! 오히려 저렴하게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깻잎에 삼겹살, 낙지, 마늘 마요네즈 소스 찍어서 올리고

치즈 서비스까지 올려주면

이 매콤함과 꺳잎, 치즈,

쭈꾸미 삼겹살 조합의 맛있음이

내 입안에 맴돌면서 저를 기분 좋게 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적다 보니

쭈삼의 맛있었던 그 맛이 그립네요.

얼마 전에 먹었으면서 벌써 또 먹고 싶어 지는...

 

너무 맛있어서 오히려 같이 온 친구한테

수완지구 자주 오는데 왜 여길 안 알려줬냐고

되려 머라헀던...ㅋㅋㅋㅋ

 

먹다 보니 깻잎에 싸 먹는 게 너무 맛있어서

리필을 하는데,

직원분이 처음엔 혼자서 일 하시고 계셔서

리필이 많이 늦더라고요!

혼자 전화받고 서빙하고,

다 하시는데 손님은 계속 많아지고,

저희가 누른 벨소리는 그냥 허공에 맴돌고...

알바를 더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유일한 아쉬움이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도 외국인 직원분이 친절하셔서

또 맛있음에 기분이 좋아서

사실 리필이 늦어져도 아무렇지도 않았네요! ㅋㅋㅋ

 

 

좀 시간이 지나다 보니 주방에 계신 분도

서빙으로 나온 것 같더라고요!

두분이서 하셔서 편하게 날치알 볶음밥 2인분을 시켰습니다.

날치알 볶음밥 1인분 2900원!!

직접 볶음밥을 볶아주시고,

저희가 데워서 먹으면 됩니다.

 

저렇게 하트로 만들어주시진 않고,

원으로 해주시는데 하트 모양은 저희가 만들었습니다.

볶음밥 기다리는 시간에 심심해서..ㅋㅋㅋㅋ

 

볶음밥은 약간 눌러붙어야 맛있죠!!

불에 좀 오래됐나 싶을때까지 놔두고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ㅎㅎ

타지 않게 주의!!

 

볶음밥까지 완벽헀네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대만족하고 나온 수완지구 쭈꾸쭈꾸였습니다.

 



쭈꾸미 맛집 수완지구 쭈꾸쭈구

기본반찬 완전 푸짐하고, 맛있었습니다.
거기에 치즈서비스까지..!!
치즈와 쭈꾸미, 삼겹살을 싸먹으니
그저 대박...!
쭈삼의 매콤함과 맛있음이 저를 기분좋게 만들었네요.
마무리로 맛있는 볶음밥까지 먹고 나니
행복한 포만감이...!!

너무 완벽했고, 만족스러웠던 수완지구 쭈꾸쭈꾸!
재방문 1000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