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전주 맛집 >

전주 객사 객리단길 곱창맛집 < 진수곱창 > 솔직리뷰

민웅잉 2022. 3. 7. 15:01
반응형

 

전주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88에 위치한 진수곱창.

 

주메뉴

진수성찬 18900원

소곱창구이 17000원

소대창구이 17000원

모듬양념구이 17000원

소막창구이 17000원

곱창전골 35000원

이외에도 뚝배기전골, 볶음밥, 비빔국수, 잔치국수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2명이 방문하여

진수성찬 2인분과 소주, 콜라, 볶음밥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진수성찬이 무엇이냐??

진수곱창의 진수성찬은

곱창/막창/대창/염통/우삼겹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저는 이 반찬 중에서 샐러드가 너무 맛있어서 좋았고,

곱창을 소주랑 같이 먹다 보니,

국물이 있으니 더욱 좋았습니다.

 

 

곱창에 찍어먹을 소스도 같이 나옵니다!!

소스가 다양해서 좋고, 하나하나 맛있었어요.

 

무슨 소스인지 저도 잘 모르겠으나,

다양한 구성의 소스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5-10분 정도 기다리니 나온 진수성찬!!

비주얼은 정말 이쁘더라고요!

딱 인스타용?? ㅎㅎ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양이 별로인 거 같으면서도 소곱창인 데다가

2인분이니 이 정도면 저는 양이 많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곱창은 초반에만 직접 와서 구워주시다가

후에는 저희가 알아서 구워 먹었습니다.

 

다른 곱창집과는 다르게 직접 구워주시진 않더라고요!!

우선 염통과 우삼겹이 먼저 구워지기 때문에

우삼겹과 염통을 먼저 먹은 후

떡을 오래 놔두면 바닥에 붙기 때문에

떡을 먹고, 그 후엔 자유롭게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니 양이 정말 괜찮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그리고 맛이 가장 중요할 텐데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술이 절로 들어가는 그런 맛!!

 

확실히 돼지곱창을 주로 먹다가

소곱창을 먹으니 비싼 이유가 있어요!

잡내가 돼지보단 훨씬 안 나고,

맛도 더 깊은 맛이 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구성에서 대창이.. 대박

대창을 원래도 좋아하지만 소대창은 진짜 최고...

 

이렇게만 먹어도 살짝 배부르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도 곱창이지만

판에 올라가 있는 부추와 콩나물이 진짜 맛있어서 자주 생각나더라고요.

 

곱창 기름에 구워진 부추와 콩나물은 진짜 곱창급으로 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한번 더 리필해서 다시 구워서 먹었습니다 ^^

 

꼭 방문하실 때 리필해서 드세요!!

 

곱창에 소주가 빠질 수 없죠!!

진수곱창에서 파는 술을 말씀드리자면,

소주 ( 참이슬, 처음처럼, 등등 )

맥주, 청하, 한라산이 전부였습니다.

 

소주를 오랜만에 마셔서 그런지,

안주가 맛있는지, 몰라도

술이 정말 잘 들어가는 날이었어요!!

 

 

먹느라 바빠서 볶음밥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ㅠㅠ

 

볶음밥은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고

1인분 가격은 2000원입니다!

 

볶음밥을 주문하면 곱창판에 볶음밥을 해주시는 게 아니고,

따로 볶음밥판이 사진처럼 나오더라고요!

 

볶음밥은 조금 아쉬웠던 점이

곱창 기름에다가 볶음밥을 볶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진수성찬에 볶음밥까지 먹으니

2명이서 정말 배부르더라고요!

 

총평

 

양도 괜찮고, 맛도 괜찮았어요!!

특히 대창이 너무 제 취향..!

 

볶음밥도 무난했고,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괜찮았던 식당이었습니다.

 

전주 객사 주변 곱창 맛집을 찾다가,

가장 싸고 괜찮아 보이는 곳을 찾은 곳이 바로 진수곱창 이었는데,

가격 대비 정말 괜찮았던 곱창집이었어요!!

 

방문한 지 2일 정도 지났는데

또 가고 싶네요ㅠ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