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포항운하 크루즈 및 포항운하관 솔직리뷰

민웅잉 2022. 10. 16. 12:00
반응형

저는 포항에 처음 방문했는데,

포항운하를 여기 와서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그렇게 가보게 된 포항운하.

 

 

포항운하 크루즈 매표소가 있고,

바로 앞에 포항운하관이 있습니다.

 

먼저 포항운하 크루즈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포항운하는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깝지만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주차장은 진~짜 넓으니 주차장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매표소가 정말 작게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성인이시라면 15000원입니다.

자세한 건 사진 참고하세요!!

 

솔직히 비싼 느낌이 들긴 하지만

한번 타보면 한 번쯤 타볼 만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행 왔으면 한번 타보는 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필수적으로

신분증은 꼭꼭  챙기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탑승 불가예요 ㅠ

 

 

 

승선권 발권 시간이 1분이라도 지나면

승선권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ㅠㅠ

 

그리고 출발 시간은

평일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이유로

매 정시에 출발하고 있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손님이 많아서

손님이 찰 때마다 수시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운항 코스는 3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날씨에 따라 코스를 결정한다고 하는데

어떤 기준으로 오늘의 운항코스를 정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탔던 코스는 사진에 보이는 코스로 돌았는데

다른 코스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날도 괜찮아서 큰 바다까지 나갔는데

날이 안 좋으면 큰 바다까지는 안 나간다고 그러더라고요!

날씨도 잘 보고 탑승하시길!!

 

 

저희는 6명이었는데

손님 2명까지 더해서 총 8명이

사진에 보이는 배를 탔습니다.

 

배는 사람 수에 따라 크기가 다르니 그것도 참고하세요!

 

 

딱딱한 의자가 아니라

푹신푹신한 소파라서 엄청 편하더라고요.

 

 

가면서 포항운하에 대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설명이 친절하고 재밌어서 계속 듣게 됐네요.

 

그리고 노래도 같이 나오는데

제가 탄 배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 리스트를 어떻게 아는지

좋아하는 노래가 나와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다 보면 이렇게 갈매기가 모이는데

새우깡 준비하시는 거 추천!

갈매기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은근 꿀잼이었습니다.

갈매기들이 귀엽게 생겨가지고

달리는 배를 막 따라오는데 ㅋㅋㅋㅋㅋ

이런 체험 있는 것도 뭔가 이색적이고 좋았어요!

 

 

저는 크루즈라고 해서 큰 배일 줄 알았는데

통통배를 보고 실망을 했었습니다.

전혀 기대 안 하고 탔는데

막상 타니까 볼 것도 많고 설명도 듣고

또 갈매기 먹이 주고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크루즈를 즐기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큰 바다로 나가게 되면 속도를 올리는데

또 다른 느낌으로 속도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기시간에 뭘 하면 되냐고요?

매표소 바로 앞에 대기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거기 있으셔도 되고!

 

아니면 포항운하관 1층에 쭉 포토존이 있습니다.

거기서 사진을 찍으시며 노셔도 돼요!

아니면 포항운하 전시관을 구경하셔도 좋고

포항운하관 안에 카페가 있는데 카페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포항운하 카페 나름 오션뷰라

진짜 좋아요~~ 

 

그리고 대기손님 부르는 방송이 포항운하관 전체에 들리니

표 끊어놓고 크루즈를 못 타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참고로 포항운하관 화장실은 진짜 깨끗해요!!

사실 기대도 안 했던 포항운하 크루즈였는데

정말 만족스러웠던 크루즈였습니다.

 

뭐 두 번을 탈지 고민이 되겠지만

한 번쯤은 무조건 타볼 만해요!!!

기회가 된다면 타보시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happinesswoong.tistory.com/m/26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