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전주 맛집 >

전주 왕새우 대하 소금구이 맛집 < 신안수산 >

민웅잉 2022. 11. 11. 12:00
반응형

요즘 새우철이죠~~!

운동하는 길에 우연히 왕새우 직판장 신안수산을 발견했습니다.

내 레이더에 포착돼버렸는데 또 안 갈 수가 없더라고요.

친구 데리고 바로 방문해봤습니다.

 

 

전북대에선 한 10분 거리? 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게 멀지 않아요 생각보다!!

그래도 주변에 아무것도 없으니

운영시간이랑 쉬는 날은 아닌지 잘 알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싱싱하고 큰 대하

양은 저울에 정량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메뉴판을 까먹고 안 찍었는데

대하소금구이 ( 대 ) 1kg 43000원

대하소금구이 ( 중 ) 800g 38000원

 

해물칼국수 9000원

물냉면 9000원

비빔냉면 9000원

해물라면 6000원

술 4000원

 

저희는 3명이서 방문해서 대하소금구이 ( 대 )를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 3명이서 대짜리 주문하려는데 양 적당할까요? 여쭤보니까

1kg이 2인분 기준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안 하셨으면 두 명이서 먹어도 부족할 양이라고 하네요.

 

일단 친구들끼리 대짜리 시켜서 먹어보고 결정하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대하가 엄청 파닥거리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애들이 힘이 쌔서 한동안 사진처럼 손잡이 잡고 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기본 반찬이 다른 횟집처럼 화려하진 않아요!

저는 양파 빼고는 기본 반찬에 거의 손을 안 댄 것 같네요 ㅋㅋ

 

 

엄청 맛있게 익은 대하!

근데 친구가 갑자기 썰을 들려주더라고요.

친구의 친구가 간호사였는데

새우 꼬리 잘못 먹고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그래서 저희는 새우 몸통과 머리만 분리하고

조금 더 익혀먹었습니다.. ㅎㅎ

 

 

새우 머리를 잘라서 접시에 놓고

일하시는 이모한테 주면 새우머리버터구이를 해주십니다. ㅎㅎ

이것도 43000원에 포함된 가격이에요!!

 

너무 머리 쪽으로 많이 자르시는 거 비추!

머리도 살이 좀 있어야 엄청 맛있더라고요!!

 

 

 

새우 버터 머리구이!

새우 앞쪽 뾰족한 부분 잘라서 먹으면

딱딱한 식감보다는 오히려 부드러운 새우 머리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단 새우 버터머리구이 너무 맛있어요.

 

술이 저절로 술술 들어가는 맛.

그 고소함과 바삭함

속에 새우살이 있어 촉촉한 맛.

아직도 생생하네요.

또 먹으러 가고 싶다...

 

 

대하도 진짜 맛있습니다.

최근에 일반 술집에서 대하구이 먹었었는데

그거랑 진짜 완전~~~~ 달라요.

속 진짜 탱글탱글하고 촉촉한 맛.

 

진짜 싱싱한 새우라는 게 느껴졌고

확실히 새우철에 먹어서 그런가

다릅니다. 진짜 평소에 먹는 거랑 달랐어요.

한번 더 가야 하나....? 

블로그 글을 쓰면서 급 다시 방문하고 싶어 지는.. ㅋㅋㅋ

 

( 새우 껍질 까는데 쓰라고 비닐장갑도 준비돼있습니다. )

 

 

3명이서 술과 함께 먹다 보니

안주가 대하만으로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네요.

 

그래서 주문한 해물칼국수!

역시 새우집답게 새우가 딱 들어가 있네요! ㅋㅋㅋ

 

면발 쫄깃하고 국물도 개운했던 칼국수.

술안주 대하 말고 하나 추가하실 때 칼국수 완전 추천드립니다.

특히 소주 안주로도 최고예요

국물이 일품.

국물이 필요하시다면 또 강추!

3명이서 각자 밥을 안 먹고 방문한 대하집이었는데

대하 ( 대 )랑 칼국수를 먹고 나니

다들 배불러하며 만족하고 식사를 마쳤습니다.

 

한번 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정말 만족스러웠고

대하 좋아하시면 꼭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