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전주 맛집 >

전주 신시가지 칼국수 맛집 남촌칼국수 전주본점

민웅잉 2022. 11. 23. 20:49
반응형

해장이 필요했던 점심.

전주 신시가지에 맛있는 칼국수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됐다.

 

바로 옆에 무료주차장이 있다고 하는데

남촌칼국수 쪽 길가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

나도 그냥 바로 앞에 길가에다가 주차를 했다.

 

일요일에 방문했고

주변에 한적하고 사람이 안 보였는데

가게 내부로 들어가니 손님들이 정말 많았다.

 

역시 맛집인가...?

 

 

우리는 바지락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다.

맘 같아선 만두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너무 배부를 것 같아 칼국수만 주문했다.

 

 

모든 재료와 음식을 손수 만든다고 한다.

이렇게 적어놓으면 확실히 믿음이 가는 것 같다.

 

 

 

다대기와 고추 다진 게 나오는데

칼국수에 기호에 맞게 넣어먹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매운 것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그냥 오리지널로 먹는 게 훨씬 깔끔하고 맛있었다.

 

 

반찬들 다 맛있지만

나는 무엇보다 김치가 맘에 들었다.

딱 원하는 생김치 맛!!

 

칼국수엔 역시 김치지~

 

 

 

내가 다양한 칼국수집을 방문해 봤을 때

이렇게 보리밥이 나오는 식당은 대부분 맛집이다.

 

보리밥 왜 이렇게 맛있어...?

전날 술을 많이 먹어서

해장 겸 칼국수 국물이 먹고 싶어서 왔는데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보리밥을 맛있다면서 다 먹어치웠다.

 

이게 맞아..?

 

 

칼국수 2인분

나오자마자 친구랑 같이 한 말.

비주얼은 그냥 그렇다.

사진으로 봤을 때도 그렇게 맛있게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비주얼은 이래도 맛은 굿!!

바지락은 밑에 숨어있고

바지락 양이 괜찮다.

 

면빨 진짜 쫄깃하니 맛있고

무엇보다 국물이 일품.

진짜 개운하다.

캬~ 시원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맛.

 

전주 살면서 왜 이제 알았을까...?

너무 만족스러운 해장.

너무 만족스러운 점심이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꼭 재방문하고 싶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