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김애란 < 비행운 > 책 리뷰

민웅잉 2022. 8. 18. 12:00
반응형

 

김애란님의 비행운이란 책을 읽었다.

 

네이버 리뷰나 책 판매 사이트 리뷰를 봐도

평가가 괜찮아서 이 책에 흥미가 갔기 때문이다.

 

 

비행운이란 책은 읽으면 술술 읽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현실에서 있을법한 주제로 되어있었다.

( 여러 주제로 나뉘어져 있는데 아닌 부분도 있다. )

 

 

이 책을 읽다보면 뭔가 우울해진다.

되는 일이 없는 것, 불안하고 힘든 상황

불행이라는 게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만든 책인 것 같았다.

 

8개의 주제가 있는데

한 번에 다 읽은게 아니고

중간중간 주제를 나눠 천천히 책을 읽어나갔다.

 

그래서 자세한 내용은 기억이 나진 않지만

그냥 하나같이 우울하고 힘들고 불행하다.

 

 

이 책을 읽으니 먹먹해지고

괜히 나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됐다.

 

현재 나는 행복한 상황이나

앞으로 불행의 상황을 앞두고 있다.

바로 취준....

뭔가 벌써 앞이 보이고

내 삶에서도 한번쯤은

이 책의 내용과 같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아 괜히 불안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책은 그냥 그랬다.

 

뭐 신박하고 가독성도 좋고,

주제도 괜찮고 다방면으로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읽다보니 흥미가 떨어졌고,

좀 더 긍정적인 책이 읽고 싶어졌다.

 

이 책을 읽으면 사람마다

이 책에 대해서 다양한 생각을 할 것 같다.

 

나는 약간 부정적이었지만

한 번쯤 충분히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