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1CM 다이빙 책리뷰

민웅잉 2022. 8. 5. 12:00
반응형

 

도서관에서 발견한 책!

 

제목이 이목을 끌었고

내용을 훑어보니 행복에 관한 내용이라 흥미로웠다.

바로 가져와 이 책을 읽어봤다.

 

이 책을 읽게 되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바로 1CM 다이빙이라는 프로젝트에!

 

 

이 책에서는 1호, 2호의 인물이 등장한다.

3호는 바로 나 자신이다.

어떤 주제를 던지고 1호와 2호가 얘기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그 질문에 대답할 시간이 주어진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보다 재밌는 게 있나?

내가 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리스트

버리고 싶은 나의 모습 한 가지 등등..

 

뭔가 신선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 좋은 책이다.

여기서 말하는 질문에 대해 고민해보고

어떤 방식으로 행복을 찾아야 할지

현재의 불행을 어떻게 이겨낼지 생각해보며

조금이나마 나에게 힘이될 수 있는 책이다.

 

 

우리는 수많은 불행감, 좌절감을 가지고 산다.

이러한 것들이 쌓여 우울해지고 삶에 지치게 된다.

 

사실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다.

내가 아무리 불행해도 한번씩 찾아오는 행복은

나를 정말 기쁘게 만든다.

 

그리고 그 불행 또한 마음가짐 하나로

행복해질 수 있다.

 

나도 많이 힘든 시기이다.

뭐 모든 사람이 똑같이 느끼겠지만..

 

하지만 불행하지 않다.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나의 미래에 대한 꿈,

내가 좋아하는 것 ( 취미 생활 )

등등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진정한 행복을 찾고 싶은 사람은

1cm 프로젝트에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기만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나름대로 괜찮은 책이었다.

금방 읽혀지며 나 자신을 조금이나마 되돌아보게 됐다.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모든 게 불행해 보인다.

인생은 나 자신의 행복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다른 사람에게도 행복을 줄 수 있다.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그날까지 화이팅!!!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