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서울 맛집 >

청량리역 맛집 매란방 솔직리뷰

민웅잉 2022. 9. 12. 12:00
반응형

제 블로그 글을 보시면 매란방 관련 글이 두 개입니다.

하나는 왕십리 본점 하나는 지금 적고 있는 매란방 청량리점

 

두 식당은 확연히 다릅니다.

우선 왕십리 본점의 매란방은 코스요리가 있어요.

하지만 청량리역에 위치한 매란방은 코스요리가 아닙니다.

 

사실 코스요리를 기대하고 온 매란방이었는데

코스요리가 없어 아쉬웠던 청량리역 매란방이었어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음식을 먹고 가자는 의견으로

그냥 매란방 청량리점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매란방은 청량리역 옆에 있는 롯데백화점??

그 건물에 있습니다.

매란방 주변에도 식당이 정말 많은데

그곳 안으로 깊숙이 들어오면 매란방이 있습니다.

3층에 있고, 생각보다 찾기 어렵진 않으실 거예요.

 

 

키즈 놀이방이 있으니 

대기하거나 식사 도중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키즈 놀이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12시 반쯤 도착했는데

1팀 대기 중이었고

금방 자리가 나서

빠르게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식당 내부는 고급진 중국집 느낌이었어요.

저희는 창가 쪽으로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저희는 둘이서 사이좋게! 매란방 세트를 주문했어요.

차돌 짜장면을 각자 먹는 것보단

다양한 메뉴를 나눠먹는 것을 서로 좋아해서

차돌짜장면을 매란방 해물짬뽕으로 바꿔 주문했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죠?? ㅋㅋㅋ

로봇한테 음식을 받았네요 ㅎㅎ

 

 

기본 반찬인데

중국집에서 흔히 나오는 반찬입니다.

 

단무지 옆에 있는 게 뭔지는 잘 모르겠으나

매콤하니 맛있었습니다.

 

 

 

탕수육!

전에 찹쌀 탕수육 맛집에서 찹쌀 탕수육을 먹은 적이 있는데

그것보다는 훨씬 쫄깃한 느낌은 없었지만

나름 비슷한 느낌의 맛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내부는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탕수육이었어요.

 

즉 탕수육 맛은 좋았습니다.

굿굿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해물 짬뽕입니다.

불맛이 약간 나는 짬뽕이라 더욱 맛있더라고요.

 

무엇보다 국물이 끝내줬습니다.

친구는 짬뽕이 훨씬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원래 짜장면을 좋아해서

짜장면을 더 선호하며 먹었습니다.

 

결론은 둘 다 맛있긴 했지만요 ㅎㅎ

 

 

차돌 짜장면!

매란방의 대표 메뉴입니다.

왜 대표 메뉴인지 알게 해 주는 맛!

 

차돌이 짜장 소스와 정말 잘 어울렸고

짜장 소스가 정말 맛있고

면도 쫄깃하니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계란 프라이가 반숙이었는데

노른자가 싸악 터지니

더욱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세트에는 음료도 포함되어 있는데

저희는 사이다와 콜라를 먹었습니다.

먹는데 정신없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

 

총평

 

전체적으로 맛있었습니다.

탕수육 일반 중국집에서 파는 탕수육보단 훨씬 맛있었고

물론 가격 면에선 이곳이 조금 더 비싼 감은 있지만

그만큼 짜장과 짬뽕 맛이나 퀄리티가 달랐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매란방 왕십리 본점을 추천합니다.

짬뽕과 짜장 맛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그곳은 코스요리가 있고

엄청 맛있는 고추잡채가 코스요리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

그리고 코스요리를 더 저렴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결론은.

왕십리 본점을 더 추천하지만

청량리점도 추천할만한 맛있는 중국집이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