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광주 금호동 삼겹살 껍데기 맛집 막오삼

민웅잉 2022. 12. 15. 12:00
반응형

친구가 일주일에 한 번씩 간다는 고깃집이 있다 해서

같이 방문하게 되었다.

 

 

금호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막오삼.

 

안에 손님이 한 테이블 있었는데

친구 말로는 방문할 때마다 사람이 많았는데

오늘 유독 없는 편이었다고 말했다.

 

친구가 진짜 자주 방문했는지

일하시는 분이 알아보고 바로 반갑게 맞이해주셨다.

 

 

우리는 삼겹살 2인분에 껍데기 1개 ( 2장 )을 주문했다.

 

그리고

삼겹살엔 소주가 빠지면 안 되지..!

 

 

기본 반찬.

이렇게 반찬 잘 나오는 고깃집이 있나 싶을 정도로

반찬이 푸짐하게 나와서 좋았다.

 

반찬 하나하나 전부 맛있다.

반찬을 남김없이 먹은 기억이..

 

 

 

카레가루와 미숫가루까지!

고기랑 찍어먹을 소스가 정말 많다.

간장소스, 소금, 와사비, 미숫가루, 카레가루

삼겹살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

 

기본반찬이 여기서 끝이 아니다.

 

 

된장찌개!!!!

국물 개운하니 맛있었다.

삼겹살에 된장찌개는 환상의 조합이지!

 

마지막 계란찜까지!!!

이 정도면 공깃밥 하나씩 시켜서 반찬이랑 먹어도 배부를 것 같은...

 

계란찜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

 

 

 

그리고 나온 삼겹살!!

2인분인데 3덩어리 나온다.

 

또 다른 장점.

일하시는 분이 직접 구워주신다.

 

뭐 더 달라고 하면 정말 친절하게 가져다주시고

대화하실 때마다 웃음을 지어주셨는데

그런 친절함에 먹기도 전에 기분이 좋았다.

 

 

참고로 삼겹살만 나오는 게 아니라

고구마랑 버섯도 같이 나온다.

 

삼겹살 도톰한데 입에서 녹는 그 맛.

삼겹살이 맛이 없을 순 없지만

좋은 고기에서 나오는 맛있음이 느껴졌다.

 

우리는 삼겹살이 너무 맛있어 먹는데 한눈 팔려

공깃밥을 모르고 못 시켰다.

 

그럼에도 반찬이랑 삼겹살 둘이서 와구와구 먹다 보니

뭐야 왜 배불러...?

삼겹살 2인분에 우리가 배부르다니...

그만큼 기본 반찬 푸짐하게 잘 나오고

삼겹살도 은근 양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하긴 2인분에 2덩어리 나오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심지어 양도 많고 맛있으니 너무 좋았다.

 

 

그리고 다 구워진 고기는

타지 않게 또 다른 판 위에 올려주신다.

이런 센스 하나하나가 손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같다.

굿!!!!!

 

우리가 주문한 껍데기.

껍데기는 진짜 괜찮다고 생각했다.

저 두장에 6천 원이면 저렴한 거 아닌가..??

 

그리고 껍데기 굽는 게 많이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껍데기까지 직접 구워주니 진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이거 완전 제대로 소주 안주.

껍데기도 식감이나 향이 좋아서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다.

 

광주 금호동 막오삼.

삼겹살 양 많고 맛있지.

껍데기 가격 저렴하고 양 많고 맛있지.

기본 반찬 다 맛있고 푸짐하지.

가게 일하시는 분들 친절하지.

 

왜 친구가 일주일에 한 번씩 방문하는지 알게 해 준 식당.

나도 단골 되겠어....

 

광주 금호동 맛집, 고깃집, 술집 찾고 계시다면

막오삼 완전 강추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