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광주 금호동 조개구이 맛집 일미터 술이 술술 들어가는곳

민웅잉 2023. 1. 7. 14:53
반응형

금호동 먹자골목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웬 조개구이집??

 

네이버에 어떤 식당인지 찾아보니

새로 생긴 조개구이집이었다.

 

 

일단 내부에 손님이 많았고,

조개구이가 급 땡겨서 우리도 참을 수 없었다.

 

한번 도전해 보자!!

 

심지어 웨이팅도 있어서 번호를 적고 주변을 돌아다녔다.

대기 3번이었는데 금방 자리가 나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삼겹살과 조개구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우리는 3명이어서

중짜리를 먹기로 했다.

 

2~3인 추천 69000원.

( 갈미조개 + 삼겹살 )

 

여기에 술이 빠질 수 없다.

소주와 맥주까지.

 

 

미역국까지 있으니

소주를 먹기에 아주 든든했다.

 

술과 조개구이는 환상의 조합이지만

국물까지 있으면 더욱 최고.

 

심지어 미역국 너무 맛있었다.

 

 

 

기본반찬이다.

 

기본반찬이 이거뿐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수 있음. 나도 그랬으니 )

메인 메뉴가 나오면 그 생각이 쏙 사라진다.

 

 

먼저 주신 계란.

 

맛있어서 한 번 더 달라고 요청하니

흔쾌히 들어주셨다.

 

 

짠~~~!!!!!

 

딱 나오고 나서 느낀 생각은 모두 같을 것이다.

우와~~~~ 

대박~~~~

괜찮은데??~~

 

음식이 가끔 사람을 설레게 하는데

특히 이날 엄청 설레었다.

 

구성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해 보자면

 

 

 

먼저 미나리, 팽이버섯, 삼겹살, 갈미조개.

 

갈미조개는 엄청 비싼 조개라고 한다.

그냥 먹어도 맛있으나

끝에 비린맛이 느껴져 호불호가 갈린다고 한다.

 

그래서 약간 불에 데쳐서 먹는 것을 추천하셨고

그냥 먹는 것보단 미나리나 백김치, 삼겹살과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해 주셨다.

 

잘게 썬 양파 ( 조개와 곁들여 먹는 )와 치즈까지.

 

 

각종 조개들.

가리비, 뿔소라, 키조개, 전복, 등등

 

밑에 조개들이 많은데

먹어보기도 전에 양이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엔 심지어 직접 구워주시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해서 좋았다.

 

요구하신 거 다 들어주시고

친절하게 조개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다.

 

 

 

먹으면서 느낀 점.

조개가 싱싱해서 놀랐다.

대천 바닷가 앞에서 먹었던 조개들보다

더욱 신선한 느낌.

 

전복의 움직임은 나 신선해!!라고 자랑하는 것 같았다.

 

맛도 엄청 맛있었다.

리뷰에 짜다는 말이 있었는데 전혀 공감이 안 갔다.

 

치즈랑 올려먹으니 더욱 맛있었고,

다양한 조개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이렇게 맛있는 조개와 소주를 곁들이니

행복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가격면에서도 69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의 많은 조개와 삼겹살을 먹을 수 있다는 거에

이 식당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던 것 같다.

 

 

무엇보다 놀랐던 점.

삼겹살과 조개의 조합이 이렇게 좋았어??

 

삼겹살은 눈으로 봐도 좋은 고기는 아니었다.

그러나 조개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왜 이렇게 맛있던지.

 

삼겹살 위에 약간 데친 갈미조개를 올리고

미나리, 백김치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와사비 올려서 먹으면 최고다.

 

이건 말로 표현을 못한다.

직접 와서 먹어봐야 안다.

 

 

3명이서 먹었는데

중 사이즈의 세트메뉴 구성은

우리를 배부르게 만들었다.

 

우리는 먹으면서

이 식당 정말 괜찮다.

다음에 또 와야겠다.

바닷가 앞 조개구이집보다 신선하다.

삼겹살이랑 조개 조합 왜 이렇게 좋냐

등등

먹으면서 칭찬이 끊임없이 나왔다.

 

심지어 내 친구 한 명은 엄청 까다로운 애인데

그 친구가 최근 상무지구 조개구이집을 갔었는데

여기가 훨씬 가격면, 맛, 서비스 모든 면에서 최고였다고 말했었다.

 

너무 칭찬만 해서

광고 아니야? 지인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never!

내돈내산이고

솔직리뷰 솔직 후기이다.

 

너무 만족스러웠던 식당이라

계속 칭찬이 나왔던 것 같다.

 

재방문의사 100%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