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광주 풍암동 신상 술집 추천 봉구상회 솔직리뷰

민웅잉 2023. 1. 23. 17:35
반응형

 

풍암2지구에 신상술집이 생겼다는 얘기를 듣고

친구와 술한잔 하러 방문한 봉구상회라는 술집.

 

가게 외부를 겨울 분위기에 맞게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

가게 내부가 더욱 궁금해졌다.

 

가게 내부로 들어가니

손님들이 많았고,

사장님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해 줬다.

 

내부 분위기는 약간 어두운데,

나는 이런 분위기가 더욱 맘에 들었다.

 

 

안주는 역시 추천메뉴!

추천메뉴의 메뉴 이름은

슈바인학센(독일식통족발) 25000원.

이거와 소주를 주문했다.

 

전체적인 메뉴 가격대가 그렇게 비싼 느낌은 없었다.

요즘 술집 가면 안주가 기본 2만 원 이상이었는데...

 

 

기본안주 중 오뎅탕.

국물이 있는 건 좋았으나

너무 짰던 오뎅탕.

 

물을 더 넣고 끓이면 맛있겠구나 싶었는데

간단하게 한잔하고 갈 거라서

그냥 주는 대로 먹고 가자고 했다.

 

 

토마토!! 굿!!

 

 

 

미니야채전??

나름 먹을만했다.

 

여기까지 기본안주!

 

메인안주인 슈바인학센!

독일식통족발이다.

 

비주얼은 합격.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다.

 

족발뿐만 아니라 소시지, 핫도그, 샐러드, 파채, 마늘빵, 새우칩이 나온다.

2명이서 먹기에 정말 괜찮은 안주였다.

 

사장님이 알아서 편하게 잘라 드실래요?

아니면 제가 잘라드릴까요?

라고 여쭤보셔서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너무 감사하죠!라고 하니

웃음을 띠시며 족발을 먹기 좋게 잘라주셨다.

 

 

기본안주는 좀 그래도

메인안주는 정말 만족.

 

족발 완전 맛있다.

진짜 부드럽고

흔히 먹는 그런 족발맛이 아니어서 좋았다.

 

족발의 껍질 부분은 쫄깃쫄깃하니 너무 좋았고,

고기는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는 그런 맛이었다.

 

그리고 이 족발만 나왔으면 약간 아쉬울 수 있는데

옆에 이것저것 같이 즐길 수 있어

술 먹기에 참 좋은 안주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끔씩 생각날 것 같은 봉구상회.

풍암2지구에서 술 마실 일이 있다면 또 방문해야겠다.

 

나름 만족스러운 술집이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