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컴활 1급 필기 5일 합격 후기 / 공부 방법

민웅잉 2021. 4. 24. 15: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컴활 필기 준비와 후에 단기 알바를 하며 정말 정신없는 하루로 

블로그 업로드가 많이 늦었네요!

 

저는 4/12 ~ 4/16일까지 공부하여 4/17 오후 1시에 시험을 치렀습니다.

컴활 필기 1급을 5일 동안 공부하여 합격을 받아

제 나름대로의 공부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공부를 하기 전에

공부할 기간을 5일로 잡고 시험 접수를 하였습니다.

 

시험 6일 전에 접수를 했는데, 

그때 오전은 꽉 차있었고, 오후에 자리가 있어 

1시경으로 시험 접수를 마쳤습니다.

컴활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 내가 원하는 날짜에

시험을 보기 위해선 미리 시험 접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시험 접수를 미리 해놔야 시험이 다가온다는 조바심에

공부 집중이 더 잘되는 느낌도 들더라고요!

 

저는 공부 시작한 당일

CBT 사이트를 먼저 들어갔습니다.

 

 

CBT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기출문제집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저는 5개년치 ( 2020 ~ 2016 )까지 전부 프린트를 하였습니다.

대부분 해설집을 뽑았고 2개 정도만 학생용으로 뽑았어요!

 

해설집이 문제도 나오고 해설도 같이 나와있어서 공부하기는 정말 좋답니다!

그리고 학생용도 몇 개만 뽑아서 나중에 중간에 한 번씩 풀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책을 사실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컴퓨터의 지식을 얻고 싶어서 컴활을 딴다면 모를까

자격증 하나만 보고 공부를 한다면 무조건 기출 뽑아서 공부하세요!!

 

저는 특별하게 공부한 건 아니고

이 해설집을 3~4번은 본 것 같아요!

그냥 계속해서 해설을 보며 익히고 외우는 것을 반복하고

또 나중에는 직접 풀어보고 내가 틀린 것을 오답하며 다시 외우고

기출문제의 해설을 외우는 방법으로만 공부를 했습니다.

 

컴활 필기는 1과목, 2과목, 3과목으로 나뉘는데

저는 무언가에 비중을 더 두진 않았어요.

 

다른 사람들은 1과목이 제일 쉬우니 1과목을 먼저 보고

그다음 3과목 그다음 2과목 이렇게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저는 그냥 하나씩 쭉 보면서 익혔습니다.

특히 2과목이 어렵긴 했는데,

그럴 경우 해설보다도 답만 외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일이라는 시간이 긴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최선의 방법을 써야죠!

 

저는 이렇게 5개년 해설집을 반복하며 직접 문제도 풀어보고,

이렇게 공부를 하니 합격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5일 동안 하루에 5~6시간? 씩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에 재미로 다른 년도 문제도 풀어보고요!

다른 년도 문제 핸드폰으로 풀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

 

 

 

첫 번째 꺼 깔아서 한 번씩 풀어봤습니다.

해설은 안 나와있어서 문제 한번 풀어보면서 

내가 어느 정도인지 점수도 확인할 수 있고, 

그냥 풀어본 문제가 내가 시험 볼 때 문제 그대로 나올 수도 있어요!

그래서 짬나실 때 풀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했고

마지막 날엔 정말 답만 계속해서 외웠던 것 같아요!

 

그렇게 시험을 보러 들어가서 문제지를 보니

문제랑 답이 그대로 나온 문제들도 몇몇 보였고,

또 해설집으로 공부하며 나온 문제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게 책으로 공부한 것이 아니라 

기출문제로만 공부를 한 것이라서

처음 보는 문제들도 있지만,

그런 건 찍어야죠!!ㅋㅋ

 

저는 이렇게 공부를 하여

단 한 번에 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ㅎㅎ

 

컴활 1급 준비하시는 모두가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저는 실기를 준비하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