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음식!

이탈리아 전통음식 아란치니 만들기 레시피

민웅잉 2021. 3. 24. 11:56
반응형

 

오늘은 제가 만들어본 이탈리아 전통음식 아란치니,

만들어 본 레시피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학교에서 김치로 만든 요리 수업 중,

아란치니라는 음식을 배우게 돼서,

제가 직접 재료를 사서 만들어 보게 됐습니다.

저는 김치볶음밥으로 만든 아란치니 음식 레시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재료 준비

김치볶음밥 재료 : 양파 1/3, 스팸, 김치, 대파, 후추, 소금

아란치니 재료 : 빵가루, 튀김가루, 보코치니 (동그란 치즈), 계란

 

2. 재료 준비 2

김치를 잘게 다져주고 (저는 나중에 잘게 다졌습니다.)

스팸, 양파, 대파를 잘게 썰어줍니다.

계란을 풀어줍니다.

넣을 치즈를 잘라줍니다.

 

 

3. 대파, 양파, 스팸, 김치 순으로 넣고 적절하게 볶는다.

저는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파랑 식용유를 같이 넣어 파 기름을 만들어주고

(참고로 파 기름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 김치의 향이 강하기때문)

양파를 넣어 볶아준 후,

스팸을 넣고 같이 또 볶아주고,

김치를 넣고, 후추와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저는 김치볶음밥에 간장도 조금씩 넣어주는데,

간장을 넣는 이유는 간장 맛을 내려는 것이 아니라,

향을 내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이번 요리에서는 넣지 않았습니다.

 

4. 밥을 넣어 김치볶음밥 완성

밥 적당량을 넣어 다시 볶아줍니다.!

보시면 김치볶음밥 색이 연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빛깔을 더 이쁘게 하려면 밥을 넣기 전에 완성된 재료에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김치볶음밥이 더 맛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요리에서는 고춧가루를 넣지 않았습니다!

저는 김치를 너무 크게 넣었는데 꼭꼭!! 잘게 썰어야 합니다!!

그래야 주먹밥 모양을 만들 때 편합니다.

저는 사진을 찍은 후에 잘게 잘랐습니다~

 

- 김치볶음밥은 만들 때 개인적인 차이가 있으니,

자기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도 맛있겠죠?? -

 


밥이 식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5. 튀기기 준비!

김치볶음밥을 주먹밥처럼 만드는데 만들 때,

가운데에 보코치니(치즈)를 넣고,

주먹밥을 만들어줍니다.

그 후 주먹밥을,

밀가루 -> 계란 푼 거 -> 빵가루

순으로 묻힙니다.

 

6. 튀기기!

식용유를 붓고 열이 오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빵가루를 살짝 넣어보고 지글지글할 때 넣으면 됩니다.)

빵가루까지 묻힌 주먹밥을,

식용유를 부은 냄비에 넣고,

4~5분 타지 않게 돌려가며 튀깁니다.

 

7. 아란치니 완성!

기름을 적절하게 빼주면 아란치니 완성!!

비주얼은 치즈볼 느낌이네요!!

 


김치볶음밥 맛에 따라 아란치니 맛이 달라지므로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만들어야
아란치니 또한 엄청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맛 평가
그냥 김치볶음밥 맛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바삭함이 더해지고 맛이 한층 더해진 느낌입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고,
동생이 김치를 싫어함에도 불구하고,
김치볶음밥 아란치니를 만들어주니,
맛있다고 다 먹을 정도 였습니다.

 

만드는 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한 번쯤 만들어서 먹어보면 좋겠죠??!!

이상 이탈리아 전통음식 아란치니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