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음식!

산낙지로 낙지탕탕이 만들기 레시피

민웅잉 2021. 3. 29. 14:40
반응형

 

 

오늘은 제가 만들어본 낙지 탕탕이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레시피이니,

활용해서 더 맛있게 요리 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산낙지 두 마리를 가지고,

낙지 탕탕이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농산물 시장에서 산낙지를 구매하였는데,

산낙지 두 마리에 14000원 정도 하더라고요!

 

구매를 한 후 집으로 가져와,

산낙지를 씻으려고 꺼냈는데,

진짜 엄청나게 꿈틀거리더라고요!

무작정 잡고 머리를 싹둑 잘라버렸습니다.

 

 

 

1. 머리를 자른다.

뭔가 머리만 덩그러니 있으니 징그럽네요....

게다가 다리는 계속해서 움직입니다.

저는 산낙지를 볼 때마다 신기하더라고요!

 

2. 내장 손질 후 소금이나 밀가루로 깨끗하게 씻어준다.

그렇게 자르고 내장을 손질하고,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어줬습니다.

점액질 때문에 밀가루로 씻어주는 게 좋지만,

싱싱한 느낌이 들어 그냥 소금으로만 씻어줬어요!

 

 

 

3. 다리 부분을 칼로 탕탕 쳐서 잘라냅니다.

다 씻은 후 다리를 먹기 좋은 크기만큼 잘라줍니다.

너무 크게 자르면 목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조심!!!

 

 

 

4. 참기름과 깨, 김가루를 뿌려준다.

참기름을 많이 부어줘야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저는 참기름, 깨, 김가루를 넣었지만,

고추, 파, 계란 노른자, 등등 다양하게 넣어,

자기가 원하는 재료에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만 해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

 

 

 

5. 머리를 삶아낸다.

잘라낸 머리를 끓는 물에 넣어 삶았습니다.

충분히 삶아야 머리 안까지 익기 때문에

충분히 삶아주셔야 맛있겠죠?

 

만약 국물요리에 쓰실 거면 

놔두셨다가 국물에 같이 삶아 드셔도 맛있습니다!

 

 

 

비주얼은 진짜 별로네요...

하지만 진짜 맛있다는 거!!!!

소주 안주에 딱인 낙지탕탕이!

 

산낙지로 낙지탕탕이 해서 드셔 보는 건 어떠세요??

낙지탕탕이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