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서울 맛집 >

서울 마포 공덕역 찜닭 맛집 봉추찜닭

민웅잉 2022. 5. 10. 13:13
반응형

 

어디서 많이 들어본 봉추찜닭

 

롯데시티 호텔에서 투숙하는 날.

근처에 맛집을 찾는데 괜찮은 식당을 찾기가 어려웠다.

그때 발견한 찜닭집!

찜닭이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 방문하게 됐다.

 

위치는 조금 복잡할 수 있다.

롯데시티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

 

그래도 공덕역 몇 번 출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출구로 나와 건물로 들어가면 바로 봉추찜닭이 보인다.

 

 

방문 전에 순살 먹을지 뼈 먹을지 고민했는데,

막상 방문하니 뼈밖에 없었다.

그리고 토핑도 누룽지, 당면, 떡, 치즈가 전부였다.

다른 찜닭집과는 다르게 토핑수가 굉장히 적었다.

하지만 오히려 고민할 필요도 없고

바로바로 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메뉴가 이게 전부라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봉추찜닭 소와 두 가지 치즈 토핑을 주문했다.

누룽지도 맛있게 보였지만 막상 봉추찜닭을 둘이서 먹으니

너무 배불러 주문할 수 없었다.

 

그리고 치즈는 다른 지점과 다르게

두가지 치즈이다.

모짜렐라치즈와 그라나파다노!!

치즈 덕후인 여자친구에게는 치즈 토핑은 필수였다.

 

< 주문 >

봉추찜닭 소 22000원

두 가지 치즈 토핑 3000원

 

 

기본 음식!!
동치미와 김치

 

봉추찜닭은 조리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입이 너무 심심했다.

그래서 동치미 국물 한입 하고

김치 먹고 

그렇게 한 10~15분 정도 기다렸나

왜 이렇게 안 나와 ㅡㅡ 라는 말이 나올 때

드디어 봉추찜닭이 나왔다.

 

 

 

비주얼 무엇!!!

치즈 토핑은 필수라는 걸 비주얼로도 느낄 수 있다.

 

맵기!!!
메뉴에 맵다는 표시가 있는데,

그냥 맵다는 표현보다는 맛있게 매콤?? 한정도

일단 내가 매운 것을 좋아하는데

이건 전혀 맵지 않았다.

매운걸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을 정도??

 

다만 봉추찜닭에 들어있는 고추는 먹으면 안 된다.

그냥 어떨까 하고 먹어봤는데 그건 매웠다.ㅋㅋㅋㅋ

 

그리고 치즈가 진짜 맛있었다.

뭔가 부드럽고 고급 치즈 느낌이 확실히..

옆에 있던 여자친구는 치즈덕후인데

치즈가 맛있다고 할 정도면

여기 치즈는 맛있는 거다.

 

그리고 소스만 먹었을 때는 많이 짜다.

하지만 닭과 함께 먹을 때는 진짜 맛있다.

역시 자극적이게 맛있는 맛이 최고인가..?

 

 

우선 소스가 짜면서도 맛있는데

그 소스와 하나 된 당면은 진짜 너무 맛있다.

당면이 불 수 있으니 먼저 먹어두자!

그리고 안에 닭, 감자, 당근이 있다.

감자는 엄청 크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절반 정도 잘라서 넣으면

더 소스가 잘 배고 맛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다.

 

어찌 됐던 전체적으로 보면

봉추찜닭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기대한 것만큼의 맛이었다.

 

닭도 부드럽고 소스가 짜고 자극적이지만

의외로 닭, 당면 이것저것 같이 만나니 

환상의 콜라보 너무 맛있었다.

 

 

여자 친구랑 나랑 둘이 사이즈 소를 먹었는데

이렇게 싹싹 긁어먹었다.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던 봉추찜닭!

 

내가 봉추찜닭을 이 날 처음 먹었는데

어디서 들어본 이유가

맛있어서 입소문 돈 거였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