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 취준일기 9.24 > 우성양행 품질직무 지원

민웅잉 2022. 9. 28. 12:00
반응형

 

아직 나는 준비가 덜 된 상태로 지원을 하게 됐다.

입사지원서 2번을 넣어야 국민취업지원제도 수당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일단 이왕 적어서 지원하는거 열심히 적어보자 하여

나름 열심히 적었다.

 

이걸 적는 과정에서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를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첨삭받은 내용을 복붙하고 고쳐 적었다.

 

내가 우성양행을 지원한 이유는

첫 번째. 중견기업이고 나름 기업평가가 괜찮았다.

두 번째. 영어성적에 관한 내용이 없었다 ( 내가 영어성적이 없기 때문 )

세 번째. 품질 직무가 있었기 때문

 

나는 우성양행 품질분석 직무에 지원하게 됐다.

 

 

자소서에 이것저것 채울 수 있는 걸 넣었다.

요즘 느끼는 건데 품질 관련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

다른 대외활동이나 알바 이런 건 엄청 많이 했어도

품질 관련 활동을 안 했던 게 약간 흠인 것 같다.

앞으로 준비해야 할지는 지켜보고 할 예정이다.

 

자소서 문항은 다음과 같다.

1.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지원한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과 경험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 800)

2. 지원 직무에서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되는 본인의 강점을 서술하세요. ( 500)

3.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500)

 

1번엔 품질 전공 관련 내용을 적었다.

2번엔 창업동아리 내용을 적었고

3번은 캡스톤 관련 내용을 적었다.

 

2번과 3번은 500자밖에 안돼서 줄이는데 애를 좀 썼다.

 

 

나의 두 번째 지원!!

기아자동차나 우성양행 결과가 사실 보인다...

일단 지원해보고 계속 떨어진다면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그 문제를 파악해 더욱 역량을 갖추면 된다.

일단 나의 경험이 기업에서 어떻게 봐주는지 궁금하다.

 

입사지원서 2번 제출해야 해서 지원한 것도 있지만

나름 의미가 있는 지원이라고 생각한다.

 

취준 일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