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포항 맛집 >

포항 죽도시장 블루리본서베이 물회맛집 < 수향회식당 >

민웅잉 2022. 11. 1. 12:00
반응형

포항에 2주 살면서 맛집을 제대로 못 다녀봤다.

진짜 맛집 가봐야지! 다짐하고 계획을 짜는데

옆에 있던 형이 블루리본 9개나 받은 식당이 있다며

수향회식당을 추천해줬다.

 

바로~~ 찾아갔다 수향회식당!

포항 죽도시장으로 go~

 

 

가게 입구부터 찐 맛집 냄새가..?

 

이른 시간에 방문했다. 한 16시 50분쯤?

들어가니까 이모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고

아직 회가 안 들어와서 좀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들어와서 주변을 보니 신기한 점이 있었다.

우리가 앉은자리에는 메뉴판이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블루리본 9개가 딱!!!

물회가 나오기도 전에 엄청 기대가 됐다.

 

이모한테 맛집으로 유명해서 찾아왔다고 하니까

이모가 여기 맛없어~~ 이러셨다.ㅋㅋㅋㅋㅋ 

이런 반응은 처음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

맛집의 여유인가....

 

 

기본으로 땅콩이 나온다.

땅콩 먹으면서 한 10분 정도 기다리니

금세 손님이 매장 안에 가득 찼다.

심지어 대기까지...

이른 시간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게 내부는 엄청 협소하다.

자리가 별로 없어서 많은 손님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대기도 금방금방 생기는 것 같다.

 

메뉴와 가격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물회 15000원

회덮밥 15000원이다.

내 기억으론 이렇게 2가지밖에 없는 거로 알고 있다.

 

4명이서 방문했는데

나는 물회를 주문했고

나머지 친구들은 전부 회덮밥을 주문했다.

 

 

 

고추도 오이 고추와 청양고추 두 가지나 나온다.

청양고추 진짜 엄청 매웠다...

 

그리고 맨 오른쪽 위에 있는 건 쌈장인데

처음부터 쌈장 많이 주는 식당은 또 처음이었다 ㅋㅋㅋ

 

맨 왼쪽 위에는 오징어무침?인데 엄청 맛있다.

 

사진에 안 나온 반찬으로 깍두기가 있는데

깍두기도 맛있다.

역시 이모들의 손맛!

 

 

이렇게 국물도 나온다.

진짜 개운하고 조개 향이 진해서 나는 좋았다.

근데 이거 호불호 갈리는 듯하다.

친구는 별로라면서 나줬다.

나는 이득 ㅎㅎ

 

 

또 이렇게 국물이 나오니

물회가 나오기도 전에 술을 참을 수 없었다.

난 전라도 사람이라 참이라는 술을 못 먹어봤는데

참을 한번 처음으로 먹어봤다.

소주 맛은 다 똑같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딱 첫맛만 뭔가 다른 느낌이었다.

 

 

먼저 나온 회덮밥!

밥도 따로 나오는데 여기다가 밥을 부은 후

잘 비벼서 먹어주면 된다.

 

나도 살짝 먹어봤는데

진짜 대박 맛있다.

뭐라 해야 하지 뭔가 안 먹어본 덮밥 맛?

회가 싱싱하다는 게 느껴지고

안에 들어간 채소나 밥이 진짜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다.

사실 회덮밥은 내가 주문한 음식이 아니라

별로 못 먹어서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어찌 됐던 진짜 맛있었던 기억은 있다.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물회가 대박!!~~

 

이것도 취향 차이인 것 같은데

친구는 내 물회를 먹고

회덮밥이 훨씬 낫다고 했다.

 

 

 

물회던 회덮밥이던

고추장과 초장을 따로 주시니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된다.

 

 

보자마자 너무 신기했던 물회.

물회인데 물이 없다.

회덮밥과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맛이 확실히 다르다.

 

 

밥부터 진짜 맛있다.

그리고 물회가 밥이랑 진짜 잘 어울린다.

물회를 수저로 좀 퍼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존맛이다.

 

이런 물회는 처음 먹어봐서 신기하면서도

진짜 이색적이고 맛있어서 먹으면서도 감탄을 계속했다.

 

 

물회 비빈 건데 비주얼은 이래도

진짜 맛있었다.

그리고 회가 잘게 썰려있는데

나는 그 식감도 너무 좋았다.

 

친구는 회가 좀 더 컸으면 좋겠다고 했지만

나는 잘게 썰린 것도 나름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고소함의 끝판왕이다.

안에 들어간 재료들의 조합이 진짜 환상적이다.

 

기대를 엄청 하고 방문했음에도 기대 이상이었다.

물이 없는 물회.

왜 블루리본이 9개나 있는지

왜 맛집으로 유명한지

왜 평점이 좋은지 

먹어보면서 알게 된 수향회식당.

 

참고로 이모들 진짜 친절하심.

회는 우럭회를 쓴다고 한다.

우럭회가 맛있는지 이제 알았네...

 

완전 만족스러웠던 수향회식당.

포항 맛집을 찾고 있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