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주 맛집 >

광주 풍암동 고기집 맛집 추천 이씨네푸줏간

민웅잉 2023. 2. 28. 12:00
반응형

풍암동에 거주 중인 친구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이씨네푸줏간.

 

 

위치는 풍암저수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지나갈 때마다 보던 식당이었는데

여길 드디어 방문...

 

내 기억으론 지나갈때마다

손님이 항상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우리는 3명이서 방문해서

처음에 생갈비 200g 3인분을 주문했다.

 

 

고기집에서 빠져서는 안 될

파절이와 상추!

 

 

맛집에서만 나온다는 명이나물과

백김치, 무생채, 양파까지!!

 

 

갈치속젓, 와사비, 쌈장!

소금, 간장소스!!

 

고기에 와사비 조합도 최고.

갈치속젓도 최고.

 

 

 

국물이 진한 돼지김치찌개까지!

고기도 몇 덩어리 들어있는데 맛있었다!

소주를 안 시킬 수가 없었다..

 

 

생갈비살!!

고기는 직접 구워주시기도 하고

내가 굽기도 했다.

 

숯불에다가 굽는 고기!

 

 

고기가 엄청 두툼한데,

엄청 맛있게 보였다.

 

고기의 신선도가 딱 봐도 좋아 보였다.

 

 

구워진 고기를 먹어보니

진짜 맛있었다.

 

고기는 두툼한데,  속은 엄청 부드럽고

숯불향이 그윽하니 맛있었다.

 

여기에 갈치속젓이나, 와사비를 올려

쌈이나 명이나물에 싸 먹으니 더욱 최고였다.

 

맛있게 먹다 보니 고기를 금세 먹었고,

안주가 맛있다 보니 나름 아쉬워

추가적으로 껍데기와 비빔밥을 주문했다.

 

 

파절이비빔밥!

계란과 같이 먹으니 더욱 맛있었다.

 

진짜 맛있었는데

술 먹고 얘기하는 사이

친구가 다 먹어버려서 

별로 먹진 못했다 ㅠ

그만큼 맛있단 얘기!

 


껍데기가 신기했다.

길게 돼있는 껍데기는 처음..

 

좋았던 점은 나름 굽기 편하다.

그리고 껍데기를 굽다 보면 튀기 마련인데

이건 잘 튀지 않아서 좋았다.

 

하지만 단점은 네모난 껍데기의 그 쫄깃함과 식감은

느낄 수 없어 아쉽긴 했다.

 

 

소주와 곁들여 먹다 보니 금방 먹어버려서

껍데기를 추가로 또 주문했다. ㅋㅋㅋ

 

다른 껍데기집보단 아쉬움이 더 컸지만

그래도 껍데기가 맛이 없을 수 있나.

계피향과 식감이 나름 괜찮았다.

 

리뷰 정리

 

생갈비살

고기는 두툼하지만 속은 부드럽다.

와사비 갈치속젓 기본반찬 ( 찌개 ) 전부 맛있었다.

 

껍데기는 나름 soso

 

나름 풍암동에 고깃집을 많이 방문해 봤는데

이씨네푸줏간은 풍암동에선 그나마

제일 괜찮은 고깃집이라고 생각한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