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진천 맛집 >

[음성/진천 맛집] 충북혁신도시 '목구멍' 솥뚜껑삼겹살 솔직리뷰

민웅잉 2023. 2. 17. 12:00
반응형

진천, 음성

충북혁신도시에는 맛있는 고깃집이 은근 많다.

 

그중 저렴하고 맛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네이버평점도 좋고

가격도 나쁘지 않은 ( 다른 고깃집 대비 )

'목구멍'이라는 식당을 발견하게 됐다.

 

 

우리가 방문했을때 내부엔 손님이 가득했고,

다행히 자리가 있어 앉을 수 있었지만

좀만 늦었다면 웨이팅을 해야 할 뻔 했다.

 

 

숙성이고 나발이고

좋은 고기가 맛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5시 ~ 11시

정기휴일은 없다고 한다.

but

임시휴일은 있을 수 있다고 써져있다.

 

 

좋은 고기가 눈앞에!!

 

언넝 들어가 봐야겠다.

 

 

메뉴판!

우리는 5명이 방문해서

미박 삼겹살 3인분

특목살 3인분

총 6인분을 주문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물냉면까지.

아니 없어서는 안 될게 하나 더 있다.

소주 맥주!! ㅋㅋㅋ

 

 

이렇게 놓여 있는데

이거 우리 할머니집에 있는 건데...

 

 

 

그 옆에 놓여 있는 솥뚜껑까지.

 

 

상차림 기본반찬.

갓김치까지 있는 거 실화? 너무 좋잖아.

 

김치, 콩나물 갓김치 전부 솥뚜껑에 구워 먹으면 최고다.

소스들도 너무 좋고.

파절이도 최고.

 

양파 있는 그릇에 파절이랑 같이 섞어먹어도 맛있다.

 

 

된장찌개까지!
국물이 진하니 맛있었다.

 

 

냉면.

냉면과 고기와의 조합도 너무 좋고.

냉면과 소주와의 조합도 너무 좋다.

 

냉면국물도 너무 맛있고

면발도 너무 좋다.

 

냉면집에서 파는 냉면이랑 맛이 비슷해서 더욱 좋았다.

 

 

이게 삼겹살 3인분 목살 3인분이다.

막 양이 많아 보이진 않지만

고기가 확실히 두껍긴 하다.

 

1인분에 180g인데

다른 식당보다 g수가 많음에도

양이 많아 보이지 않는 건 확실히 두꺼워서 일 것이다.

 

 

 

고기는 확실히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다.

하지만 알바생들이 젊으신 분들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아서 정신없고 바빠서 그런진 모르겠으나

손님을 대하는 태도는 맘에 들지 않았다.

 

쌈을 좀 더 달라고 했는데

5명이나 있는데

상추 5장 주는 게 말이 되나...

1장씩 더 먹으라는 건가..?

 

그리고 라면을 주문했는데 나오지 않아

다시 여쭤보니 까먹었다고 한다.

까먹었음에도 태도가 좋지 않았다.

 

그리고 무언가 요구하면

못 듣는 척 시전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다.

( 참고로 우리는 웃으며 예의 바르게 요청했다. )

 

 

서비스 정신은 좋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음식맛은 정말 좋았다.

 

특히 고기맛.

두툼하지만 먹어보면 부드럽다.

( 식감이 굉장히 좋았다. )

그리고 솥뚜껑에 구워서 그런지

뭔가 다른 맛인데 더욱 깊은 맛.

 

 

목살 삼겹살 둘 다 너무 맛있었다.

먹다 보니 소주도 많이 먹게 됨...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2인분을 더 주문했다.

그리고 라면까지 2개 더 추가해서 먹었다.

 

양이 적은 건지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건진 잘 모르겠다.

 

어쨌거나 맛은 정말 좋았다.

사람이 많은 이유는 있다.

 

 

고기를 야무지게 먹고.

술도 야무지게 먹었다.

냉면, 라면 등 다 먹어치웠고

기본반찬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계산해 보니

15만 원이나 나왔길래

우리가 많이 먹긴 했구나.. 를 느꼈다.

 

 

리뷰 정리

 

일하시는 분들 불친절.

고기맛 두툼하니 부드럽고 맛있음.

기본반찬 맛있음.

냉면, 라면 맛있음.

술안주로 최고.

 

재방문 의사  : ??

이유 : 다른 고깃집도 궁금.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