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진천 맛집 >

막걸리가 공짜? 뼈해장국 맛집 진성민속촌

민웅잉 2023. 4. 18. 12:00
반응형

( 본 글은 진성민속촌 충북혁신점입니다. )

 

운동 끝나고 나면

항상 땡기는 음식.

뼈해장국!!

 

주변 뼈해장국 아무 데나 가자~

라는 생각으로 주변에 진성민속촌이 있길래 들어갔다.

 

 

가는 길에 사람도 별로 없고,

특히 진성민속촌 앞에는 휑하니

가게가 열었는지도 의심이 됐는데

막상 안에 들어가니 손님들이 3~4 테이블 있었다.

( 참고로 늦은 오후 2시쯤 방문 )

 

 

뼈해장국 보통으로 하나 주문하고

메뉴판을 다시 보니

막걸리 공짜?????

무한리필이라니..??

 

뼈해장국 하나 시키고

막걸리를 먹어도 되나 눈치가 보였다.

 

 

뼈해장국과 함께 나오는 필수 반찬

김치와 깍두기

 

 

셀프바에서 양파와 쌈장을 가져올 수 있는데,

뼈해장국과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어서

꼭 양파와 쌈장을 챙겨서 드시라고 말하고 싶다.

 

 

 

와사비간장소스!!

이 소스에 고기 찍어먹고 싶어

뼈해장국을 먹으러 간 적도 있을 정도 ㅎ

 

 

뼈해장국!

 

국물 진짜 맛있고,

시래기도 가득 들어있다.

 

 

무엇보다 뼈에 고기가 가득 붙어 있었다.

 

먹다 보니 막걸리가 너무 땡겨서

막걸리를 가져왔는데

뭐라 안 하시는 거 보니

편하게 먹어도 된다는 걸 알았다.

( 눈치를 원래 보는 타입... ㅎㅎ )

 

 

막걸리랑 먹으니 또 왜 이리 맛있어?

뼈해장국이랑 최고의 조합이다.

 

뼈해장국이 이렇게 맛있는데

막걸리까지 무한 공짜라니....

 

단돈 9000원으로 야무지게 먹고 나서

여기 단골이 되어야겠다 다짐했다.

 

( 안타깝게도 지금은 이사를 가서 못먹움 ㅠㅠㅠㅠㅠ )

 

내가 인스타에 진성민속촌 글을 올렸는데,

세종이나 다른 지역에서도 진성민속촌 뼈해장국 맛있고,

거기에 막걸리까지 무한공짜란 걸로 다들 알고 있었다.

유명했는데 나만 몰랐음..

 

어찌 됐던 다른 지점은 맛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여긴 최고의 식당이다. 완전 추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