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남원여행 가볼만한 곳 시립김병종미술관

민웅잉 2023. 2. 21. 12:00
반응형

남원에 사는 친구가

가볼 만한 곳 추천으로

남원 시립김병종미술관을 추천했다.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춘향테마파크가 보였고,

거기 안으로 쭉 들어오면 주차장이 두 군대가 있는데

아무 데나 주차를 하면 된다.

 

내부 주차는 다 무료인 것 같았다.

 

 

미술관 앞에 있으니

미술관 외관부터 미술작품같았다.

아름답고 신기했던 구조.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뉜다.

1층엔 갤러리1 미디어라운지, 화첩기행 북카페, 가든이 있다.

2층은 갤러리 2,3와 라운지가 있다.

 

 

갤러리엔 김병종 화가의 예술작품이 쭉 전시 돼있다.

 

 

그림을 보면서

나도 그릴 수 있겠는데?

초등학생도 그리겠다?

이런 말들을 많이 한다.

 

하지만 그 화가의 세월이 담긴 그림들이고

그 안엔 다 뜻이 있다.

 

이 깊은 뜻을 표현한다는 게 참 어려운 일인데

그걸 그림으로 표현한다는게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피카소 그림을 예시로 들자.

그냥 피카소는 점 몇 개만 찍고

거기에 의미를 부여해서 그림을 팔아도

고가에 그림을 팔 수 있다.

 

그게 예술이고,

그 예술 안에는

일반인들이 뛰어넘을 수 없는 선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선을 넘는 자만이 인정받는 예술가가 되고

그 작품은 엄청난 가치를 부여받는다.

 

 

2층 라운지에서 본 자연.

마음이 평온해지는 기분이었다.

 

 

김병종 화가의 책상과 테이블 구조이다.

검은 배경에 조명이 있으니 분위기가 있었다.

 

 

실제로 그림을 그리며 사용한 물품들.

 

김병종 시인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는 전시관이었다.

 

이렇게 1층 ,2층 구경을 끝나고 주변 한 바퀴를 돌았다.

 

 

레일바이크가 가장 눈에 띄어서

타보려 했는데 전화하니 지금은

못 탄다고 한다. ㅠㅠ 

 

리뷰 정리

 

남원 실내 데이트로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여유를 가지며 그림을 감상할 수 있고,

김병종 화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외관이 아름다워서

사진스팟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많이 둘러볼 건 없지만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으니

한 번쯤 김병종미술관에 들러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